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산업개발, 국내 신재생에너지 시장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한전산업개발, 국내 신재생에너지 시장 발굴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8.12.31 18: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진과 ‘ESS 및 태양광사업 협력 위한 MOU’

▲ 우측부터 이남혁 한전산업개발 미래사업본부장, 김우진 월드진 대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전산업개발(대표이사 홍원의)이 태양광발전설비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보급 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함으로써 국내 신재생에너지 설비 보급 확산에 탄력을 얻을 전망이다.

한전산업은 지난 28일(금) 태양광발전 전문업체인 ㈜월드진(대표이사 김우진)과‘ESS 및 태양광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월드진은 태양광사업 부지와 ESS 신규 사업자 발굴을담당하며 이를 한전산업에 제공하고 한전산업은 월드진이 발굴한 신규 사업지에태양광발전소를 건설하고 ESS 공급·기술지원을 담당하는 등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해 국내 ESS와 태양광 보급 확산에 나설 계획이다.

한전산업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앞서, 지난 24일(월) 전북 무주군에 위치한 태양광발전소 3곳에 총 2.4MW(1MWh 2개소, 400kWh 1개소 등) 규모의 ESS를 공급하는계약을 월드진과 체결한 바 있다.

이남혁 한전산업개발 미래사업본부장은 “회사는 올 한 해 동안 총 8MW(5개소)규모의 태양광발전시설과 40MWh(92개소) 규모의 ESS를 보급하며 국내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한전산업은 태양광과 ESS라는 지속가능한 에너지 솔루션 보급 확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