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서부발전, 탄소저감 중소기업 배출권 전환 지원협약

한국서부발전, 탄소저감 중소기업 배출권 전환 지원협약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19.05.10 14: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자체경쟁력 확보 위한 동반성장프로그램 설명회 함께 개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5월 10일 중소기업의동반성장과 온실가스 감축실적 창출을 위해, 한국기후변화연구원(원장 김상현)과 세림산업(주)(사장 석충용) 등 15개 탄소저감 중소기업과 '탄소저감 중소기업 배출권 전환 지원협약'을 체결했다.

서부발전은 지난 3월 본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기후변화연구원과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이후 공고를 통해 사업참여 희망기업을 모집, 세림산업(주) 등 최종 15개 중소기업을 선정했다.

이번 탄소저감 중소기업 배출권 전환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온실가스 감축량 인증을 위한 모니터링, 검증 등 배출권 발행과 최종 거래까지의 전과정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중소기업들은 온실가스 감축 실적이 있어도 감축량 인증을위한 모니터링 보고서 작성, 검증 등 행정비용 부담과 배출권 판매처 확보 등에 어려움이 있어 배출권 전환을 쉽게 추진하지 못하고 있었다.

이에 서부발전은 검증비용을 지원하고 기후변화연구원은 모니터링 보고서 작성 등의 행정업무를 현물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참여 중소기업들은 약 6억원의 배출권 수익을 얻게 되고 서부발전은 약 2.2만톤의 배출권을 확보하게 된다.

한편, 서부발전은 이날 행사에서 중소기업의 자체 경쟁력 확보에도움을 주고자 자금 유동성 확보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컨설팅등 서부발전의 동반성장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함께 개최했다.

서부발전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과 대·중소기업상생협력에 기여하고, 향후 지속적인 온실가스 감축 협력사업을개발·추진하는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