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성에너지, 가스냉난방시스템 보급 간담회 실시

대성에너지, 가스냉난방시스템 보급 간담회 실시

  • 기자명 심혜 기자
  • 입력 2019.06.14 11: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발표에 발맞춘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과 보급 지원계획 안내

[에너지코리아뉴스] 대성에너지(대표이사 우중본) 고객마케팅본부는 13일 한국가스공사 통영인수기지에서 대학교·대형호텔·병원·설계사무소 등 각 시설 관리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가스냉난방 보급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천연가스 활용 확대 계획을 포함한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 발표에 발맞춰 공공기관 등 가스냉난방 수요처를 대상으로 정부의 에너지전환 정책과 보급 지원계획을 안내하고, 통영생산기지 견학을 통해 천연가스에 대한 고객 이해도 향상을 위해 실시됐다.

견학 후 실시된 간담회에서 LG전자 담당자는 △GHP 시장동향 △LG GHP 신제품 소개 △자가정비 등 유지보수 방법 안내로 이해도를 높였고, 린나이코리아는 △캐스케이드보일러 장점 및 설치방법 △캐스케이드보일러 설치사례 및 경제성에 대해 소개했다.  이어서 시설관리 담당자의 가스냉난방 보급확대를 위한 제언의 자리도 함께 마련했다.

가스히트펌프(GHP)는 가스엔진을 이용하여 냉난방 및 냉온수를 공급할 수 있는 고효율 친환경 냉난방 제품으로 대학교, 병원, 종교시설 등 개별 냉난방에 적합하고, 캐스케이드 보일러는 소형 보일러를 병렬로 연결하여 제어하는 방식으로 설치 및 관리가 편리하여 목욕탕, 호텔, 빌딩에 적합한 난방 시스템이다.

박종률 고객마케팅본부장은“정부는 동·하절기 전력피크 부하 감소 및 에너지효율 증대에 도움이 되는 가스냉난방 보급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과 제도개선을 검토하고 있다. 대성에너지는 냉난방시스템 제조사들과 함께 정부의 지원 정책을 잘 활용해 수요처들이 만족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보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성에너지 고객마케팅본부는 매년 간담회 및 기술세미나를 통해 가스기기 보급관련 정책과 유용한 정보를 수요처에 안내하며 가스냉난방시스템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