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산·경북 청렴클러스터 합동 청렴정책토론회 개최

울산·경북 청렴클러스터 합동 청렴정책토론회 개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19.12.13 20: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반부패의 날 기념…반부패 청렴문화 확산방안 토의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13일 전력협력센터(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울산, 경북 청렴클러스터 소속 14개 공공기관의 청렴관계자와 국민권익위원회를 초청한 가운데 2019년 반부패 청렴시책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주제로 청렴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권익위원회와 울산청렴클러스터 소속 8개 기관(한국동서발전, 울산광역시교육청,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석유공사, 한국에너지공단, 울산과학기술원), 경북청렴클러스터 소속 6개 기관(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건설관리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 에스알) 총 15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이번 토론회는 2019년 반부패의 날 및 반부패 주간을 맞아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을 통한 청렴 대한민국 실현에 기여하고 광역 지역간 청렴클러스터 교류활동으로 청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울산청렴클러스터의 한국동서발전과 경북청렴클러스터의 한국전력기술 양사가 주관하는 협업 프로그램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토론회에서 백현수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총괄과 사무관의 ‘청렴컨설팅 2019년 결과 및 2020년 계획’과 양용석 민간협력담당관실 사무관의 ‘청렴 거버넌스 정책 추진 방향’ 설명에 이어 양 클러스터 기관별 반부패 자율시책을 공유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평에서 양용석 권익위 사무관은 “개별 기업을 넘어 혁신도시 중심의 자발적인 청렴문화 확산 노력이 이제는 지역적 한계를 넘어 광역 클러스터 교류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은 고무적”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