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2020.6.5 금 23:21
> 뉴스 > 산업 > 가스
     
린나이, 가스레인지 브랜드파워 21년 연속 1위 쾌거
2위 브랜드 대비 214점 차이 압도적 격차
2020년 04월 06일 (월) 정욱형 기자 ceo@energykorea.co.kr
   
 

[에너지코리아뉴스] 린나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하 KMAC) 주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이하 K-BPI)’조사에서 가스레인지 부문 2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K-BPI 측정 모델은 산업과 기업이 브랜드파워를 육성, 관리할 수 있도록 브랜드 경영의 체계적이고 전략적인 방향을 제시하는 동시에 브랜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발됐으며 조사 결과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이용 행동을 분석 및 예측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린나이는 해당 부문 2000년 제정 이래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내준 적이 없을 정도로 압도적 격차를 보이고 있다. 올해 조사 결과 역시 2위 브랜드 대비 214점 격차인 총 714.3점을 획득했다.

더불어 린나이가 획득한 총점은 K-BPI 1위 브랜드 평균 대비 최상위 수준이라고 주관사인 KMAC에서 설명했다. 

1974년부터 지금까지 인천에 터를 잡고 있는 린나이는 가스레인지 출시를 통해 국내에 새로운 주방문화인 입식 주방을 완성했다. 가스레인지는 70년대 연탄과 아궁이 앞에서 힘들게 음식을 만들던 주부들을 편하게 서서 요리하게 해준 혁신적인 주방기구였다. 

최근엔 프리미엄 쥬벨 라인업과 컬러레인지 등 편의 기능과 디자인성을 높인 제품을 대거 출시하는 한편 에너지절약, 자원순환성향상 등 환경인증 기준에 부합한 환경마크인증 가스레인지를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 나가고 있다.

린나이 관계자는”21년 연속 수상 기업은 K-BPI 1위 브랜드 중에서도 극 소수인데 선정될 수 있도록 브랜드를 아껴 주신 소비자에게 깊은 감사인사 전한다”며 “입식 주방 문화를 만들어낸 것처럼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더 많은 정보와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욱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에너지코리아뉴스(http://www.energykore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32, 2상가 438호(신당동, 남산타운) | ☎ 02-2238-2122 | Fax 02-2238-2123
제호 : 에너지코리아뉴스 | 등록번호: 서울 아00942 | 등록일자 : 2009. 8. 20 | 편집인 : 정욱형 | 발행인 : 정욱형 | 청소년보호책임자 : 정욱형
Copyright 2009 에너지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energy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