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에너지공단,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성과 보고대회’ 개최

한국에너지공단,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성과 보고대회’ 개최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0.11.06 16: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과 함께 성과 공유·확산을 위한 소통의 場 마련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김창섭)은 11월 6일(금) 울산 더엠컨벤션에서 「지역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성과 보고대회」를 개최했다.

‘지역 에너지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은 에너지신산업의 지역 확산 및 지역 생태계에 적합한 모델을 발굴하여 지원하는 사업으로, 에너지의 ‘친환경적인 생산’과 ‘효율적 소비’를 실현하기 위해 2016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성과 보고대회는 시민단체, 지역주민조합, 학계·연구계 전문가 등이 사업 수행결과 평가위원으로 참석하였으며, 최근 완료된 10개 사업에 대한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에너지사업 우수사례를 확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 참석자들은“오늘 성과보고대회는 ‘지역이 주도하는 에너지전환의 확산’이라는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더 전진하는 계기가 된 뜻깊은 자리”라고 공감하면서, “앞으로도 에너지신산업의 지역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는데 의견을 함께했다.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향후 공단은 우수사례로 선정된 지역에너지 사업에 대한 사례집을 제작해 관련 기관·단체에 배포하고 인터넷 등을 통한 홍보 활동을 지속함으로써 지역 분권화라는 시대적 흐름에 맞추어 지역 기반 에너지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