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수소산업 중심 혁신성장 거점'으로 공식 출범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수소산업 중심 혁신성장 거점'으로 공식 출범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1.01.14 13: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부장관, 울산경제자유구역청 개청행사 참석

[에너지코리아뉴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성윤모)은 14일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이, 수소 산업 중심 신산업 거점으로 도약코자 하는 비전을 선포하는 개청 행사에 참석했다.

성윤모 장관은 축사를 통해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이 울산의 강점인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 등 주력 산업과 수소분야 융·복합을 통해 수소 산업을 미래 신산업으로 육성함으로써, 지역발전과 일자리 창출의 중심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부는 경제자유구역을 글로벌 신산업의 거점화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발표된 ‘경제자유구역 혁신전략 2.0’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인센티브 확대, ▲혁신성장지원, ▲규제혁신 등 속도감 있게 정책을 추진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산업부는 특히, 울산경제자유구역이 추구하는 수소선도 도시와 관련하여, 금년 2월부터 「수소법」 시행에 맞추어 수소 전문기업 지정, 그린수소 실증 확대 등 수소경제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울산경제자유구역청은 개청행사를 계기로 ‘울산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구축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산업부(경자단), UNIST 등 8개 기관의 장이 참여하여 수소산업 선도기업 유치 및 기업지원 강화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장관은 개청식 이후, ‘수소연료전지 실증화센터’를 방문해 연구진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어려움과 입주기업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