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AMI 모바일 앱 시연회 개최

가스AMI 모바일 앱 시연회 개최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1.04.06 15: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스AMI 모바일 앱 주요 기능 소개 및 시연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도시가스협회(회장 송재호)는 2021년 4월 6일 제주도시가스에서 가스AMI 모바일 앱 시연회를 개최했다.
가스AMI 모바일 앱은 가스AMI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의 편익을 제고하고, 가스AMI 효용성 검증을 위해 실증사업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앱 개발은 도시가스부문 앱 전문 개발회사인 에스씨지랩(사장 박동녁)과 통합플랫폼 개발참여사인 시터스(사장 이준표)가 제주도시가스(사장 김문수)를 대상으로 공동 개발하였다.

앱의 주요기능으로는 스마트계량기에서 전송되는 실시간 가스사용량 정보를 활용하여 실시간 사용량 정보제공 및 예상요금 계산, 가스요금 구간설정 및 알림기능으로 소비자로 하여금 에너지 절감을 유도할 수 있도록 개발하였다. 

또한 실시간 누출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여 소비자가 중간밸브를 잠그는 등 선제적으로 조치하고, 이후 도시가스사에서 즉시 출동, 누출부위를 찾아 조치하여 가정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외에 요금고지 및 자동이체, 방문서비스 예약(전출입, 안전점검 등), 전입 신청업무 등 다양한 도시가스 업무기능과 AI챗봇, 간편결제 및 생체인식결제(홍체, 페이스)등 IT를 접목하여 소비자 편의기능을 향상하였다. 

도시가스협회 정희용 전무는 가스AMI 실증사업의 마지막 사업인 가스AMI 모바일앱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기 보급된 3만대의 스마트계량기 및 통합플랫폼 운영을 통해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를 파악하고, 기술적, 제도적으로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등 실증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