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지역난방공사, 고양시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로 탄소저감 속도 낸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고양시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로 탄소저감 속도 낸다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2.02.15 15:3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스마트에너지 기반 구축, 온실가스 저감, 기후복지 증진 등 협력키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15일 고양시청에서 고양특례시(시장 이재준, 이하 ‘고양시’)와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해 ‘탄소중립사회 선도 및 미래 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난은 지난해 11월 창립 36주년을 맞아 탄소경영 선포식을 개최해 2050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탄소경영 체제로의 전환을 선포하고, 2050년까지 Net-Zero를 달성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으며, 고양시도 지난해 3월 탄소중립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고양선언문」을 발표, 2021년 지자체 탄소중립 ‘최우수사례’로 선정되는 등 탄소중립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사회 선도에 뜻을 같이하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탄소저감 활동을 실천하고자 ▲건물 난방부문 온실가스 저감, ▲고양창릉신도시에 저탄소·스마트 에너지 기반 구축, ▲취약계층에 대한 기후복지 증진 등에 협력키로 했다.

먼저 건물 난방부문의 온실가스 저감 실천운동 확대 정책을 수립하고 이행함으로써 현재 전기·수도·도시가스에 적용되고 있는 시민참여 온실가스 저감운동을 지역난방 부문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약 3만 8천 세대가 입주 예정인 고양창릉신도시에 연료전지, B2H(Biogas to Hydrogen) 등 신재생에너지 중심의 저탄소·스마트 에너지기반 구축을 위해 인적·물적자원과 정보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한난은 고양창릉신도시의 탄소중립 선도를 위해 저탄소 집단에너지 공급과 스마트 미터, 빌딩에너지그리드화 적용 등 에너지 통합관리시스템 도입을 위한 사업계획을 수립 중에 있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한난은 탄소중립 에너지 리더로서 탄소중립 지자체 리더인 고양시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탄소저감 활동을 추진할 수 있게 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탄소중립은 민·관·공의 연대와 협력을 통해 완성되는 가치이기에 이번 협력사업이 탄소중립 협력 모범사례로서 다른 기관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