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지역난방공사, 탄소중립 실천과 코로나 극복 동참 위해 '그린리모델링' 사업 추진

한국지역난방공사, 탄소중립 실천과 코로나 극복 동참 위해 '그린리모델링' 사업 추진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2.02.23 17: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소상공인 대상 LED 조명, 고효율 냉·난방기 등 교체 지원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 이하 ‘한난’)는 한국에너지재단(이사장 김광식, 이하 ‘재단’)과 23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성남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이영광, 이하 ‘연합회’) 사무실에서 ‘소상공인 대상 그린리모델링 지원 및 코로나극복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난의「그린리모델링」사업은 지난 2017년부터 재단과 함께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해 개인과 시설을 대상으로 창호 교체, 단열 공사 등 에너지 사용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서 지난 4년간 개인세대 10가구, 사회복지시설 12개소에 그린리모델링을 지원해 에너지 부담 비용 절감과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생계에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그린리모델링을 지원, 전기 요금 절감과 점포 환경개선이라는 체감 가능한 에너지 효율 향상 지원으로 소상공인에게 뜻깊은 위로와 응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한난은 이날 행사에서 소상공인들의 건강과 안전한 활동을 위한 마스크 3,500개를 연합회로 전달했으며, 추후 성남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최금숙 한난 사회가치혁신부장은 “한난의 그린리모델링 사업이 코로나 상황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분들께 작은 힘이 되어드릴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 한난은 탄소중립 에너지 리더로서 탄소중립 실천은 물론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는 지역 상생 사업들을 지속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