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해자협, 자원개발 산업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재직자 교육과정 실시

해자협, 자원개발 산업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재직자 교육과정 실시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2.03.04 14: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도 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

 

[에너지코리아뉴스] 해외자원개발협회(회장 김동섭)는 ’자원개발’ 및 ’탄소중립’ 분야 재직자를 대상으로 ‘2022년도 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올해에는 탄소중립 분야 3개 교육과정을 포함하여 2월부터 10월까지 총 23개 교육과정·24회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에너지전환이 요구됨에 따라, 우리나라 자원개발 업계의 ’LNG’, ’수소에너지’, ’이산화탄소 지중저장’ 등 탄소중립 분야에 대한 전문인력양성 교육 수요가 증가하여 협회도 발맞춰 3개 교육과정을 신설하였다.

협회는 조만간 반도체·배터리 소재 핵심광물 분야에 대한 교육도 신설할 계획이다. 

해외자원개발협회는 교육사업 수행 능력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15년부터 고용노동부로부터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자원개발 업계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을 제공해오고 있다. 

협회의 관계자는 “탄소중립 분야 교육이 자원개발 업계뿐만 아니라 발전, 반도체, 배터리 업계 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수요조사를 통해 정규교육과정을 신설·개선하는 한편, 수요기업·기관의 요청 시 강사진이 직접 방문하여 특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방문교육‘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육신청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자원개발 전문인력양성사업’(http://pf.kakao.com/_pTBSb/chat) 1:1 채팅을 통해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