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시민연대, 제19회 에너지의 날 맞아 ‘두레생협연합회’ 조합원 및 임직원 대상 다양한 캠페인 전개

에너지시민연대, 제19회 에너지의 날 맞아 ‘두레생협연합회’ 조합원 및 임직원 대상 다양한 캠페인 전개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2.07.19 10: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에너지 전문 NGO 네트워크인 에너지시민연대는 제19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두레생협연합회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세계기상기구(WMO) ‘2021 글로벌 기후 현황 보고서’에 의하면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나타내는 지표 4가지 △전 지구 온실가스 농도 △해수온 및 해양 열용량도 △해수면 상승 정도 △해양 산성도가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여 향후 역대 가장 더운 해의 기록 경신은 시간문제로 발표하였다. 또한, 국내는 연일 반복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폭염과 폭우 속 늘어난 냉방 기기 사용으로 연일 전력수요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다.
 
에너지시민연대는 ‘미래가 있는 두레, 미래를 잇는 두레’를 슬로건으로 기후위기 대응 실천운동을 진행하고 있는 두레생협연합회와 함께 전국 117개 매장에서 24만 여명 조합원을 대상으로 생활 속 저탄소 생활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캠페인은 ‘지구를 지키는 작은 실천’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 함께해요 캠페인 및 ‘올 여름, 에너지를 부탁해’ 에너지 절약 실천 인증샷 캠페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7월 18일(월)부터 8월 22일(월)까지 한 달여간 진행될 예정이다.
 
에너지시민연대는 '제19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불을 끄고 별을 켜다'를 주제로 8월 22일(월) 낮 2시 에어컨 설정온도 2℃ 올리기와 밤 9시부터 5분간 소등 캠페인을 서울을 비롯한 전국 17개 시도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