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메타버스 퀴즈대회 개최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메타버스 퀴즈대회 개최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2.09.22 13: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세대의 관심도·이해도 제고 통해 신재생에너지 수용성 높여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이하 공단)은 지난 21일 신재생에너지 메타버스 퀴즈대회 「도전! 유 퀴즈 신재생에너지 온 더 KEA」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퀴즈대회는 오후 5시부터 6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1차전 OX퀴즈, 2차전은 객관식 스피드퀴즈로 진행되었으며, 치열한 본선 결과 용호중학교 김민승 학생(1위) 등 총 5명이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었다. 순위에 따라 아이패드 에어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졌으며,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도 참가상품이 지급되었다.

지난 5일(월)부터 15일(목)까지 총 266명의 학생이 참가신청 했으며, 최종 본선에는 참가신청서에 포함된 예선퀴즈 점수와 신청순서를 기준으로 50명이 진출했다.

이번 퀴즈대회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미래세대의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관심도와 이해도를 제고하여 수용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퀴즈는 신재생에너지와 관련한 각종 용어, 발전원리 등을 비롯해 고정관념이나 오해를 해소하는 내용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으며, 사전에 교재를 제공하여 관련 내용을 미리 학습 할 수 있도록 하였다.

퀴즈대회에 우승한 한 학생은 “신재생에너지는 익숙하면서도 낯선 영역이었는데 이번 퀴즈대회를 통해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되고,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또 퀴즈대회를 메타버스로 체험할 수 있어 새롭고 신선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유휘종 소장은 “이번 퀴즈대회가 미래세대의 신재생에너지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신재생에너지 수용성을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