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에너지공단, 국내 최초 열수송관 안전진단 성과 보고회 개최

한국에너지공단, 국내 최초 열수송관 안전진단 성과 보고회 개최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2.11.21 11: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자, 전문가 협업을 통한 안전관리 내재화 모델 마련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 이하 공단)은 18일 안산시 단원구 안산도시개발 대회의실에서 장기사용 열수송관 안전사고 예방 도모를 위한 「열수송관 안전진단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산업부, 공단 집단에너지실, 안산도시개발 네트워크팀 등 열수송관 안전진단 관련 부서 임직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수송관 안전진단의 성과를 공유하고 국민 생활 안전 확보에 함께 노력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안산도시개발의 열수송관 안전관리 현황 ▲한국에너지공단의 열수송관 안전진단 성과 순으로 발표가 진행되었다.

공단은 올해 안산도시개발의 장기사용 열수송관(5.8km×2열)에 대해 ▲자료수집 및 분석 ▲현장조사 및 분석 ▲상태평가 ▲안전성평가 ▲종합평가 등의 안전진단을 무상으로 실시하여 사업자 비용부담을 경감해 주었다.

아울러 안산도시개발 및 진단 전문가, 유관기관 등과의 협업을 통해 안전진단 실시과정에서 도로 횡단구간 측정, 주변 시설물(전력관, 가스관 등) 등의 장애요인을 극복하고 안전사고를 방지하여 안전진단을 수행하였으며, 드론을 활용한 열화상 촬영과 탐측기 등 계측장비, 구조 해석프로그램을 통해 사각지대까지 놓치지 않고 꼼꼼하고 정밀하게 안전진단을 완수했다.

한영배 공단 지역협력이사는 “공단은 집단에너지 사업자, 전문가, 유관기관과 함께 협력하여 국내 최초로 장기사용 열수송관 안전진단을 완수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열수송관 안전진단 제도가 열수송관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안전관리 내재화의 성공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