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석유관리원 全 사업장 2022년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아

한국석유관리원 全 사업장 2022년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아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2.12.26 13: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석유관리원(이사장 차동형)은 안전 최우선 경영의 일환으로 ‘22년 12월을 기점으로 전 사업장(연구소 및 본부 등 11개 사업장)에 대해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최근 안전에 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되고 공공기관의 안전에 관한 역할이 중요시되는 가운데 인화성 물질인 석유제품의 품질과 유통을 책임지고 있는 한국석유관리원은 국민의 안전에 관한 요구가 더욱 클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요구에 발맞춰 석유관리원은 전국에 분포한 전체 사업장을 대상으로 상시 안전을 점검하고, 사업장별 위험성을 크게 감소 시킨 점 등을 인정받아 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한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았다.

이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은 사업장은 유효기간(3년)동안 정부의 안전·보건 감독 유예 및 정부 포상 등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이란, 한국산업안전관리공단이 시행하고 있는제도로‘사업장 스스로 유해·위험 요인을 발굴 및 개선하는 위험관리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위험성 평가 기준 및 인정절차에 따라 객관적으로 심사하여 인정서를 발급하는 것’을 말한다.

한국석유관리원 차동형 이사장은“석유관리원 전 사업장이 위험성 평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받은 것은 안전경영을 현장에서 실천하는 것으로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하고 지속적으로 안전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