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역난방공사, 사용자시설 효율개선 지원으로 에너지절약 동참

지역난방공사, 사용자시설 효율개선 지원으로 에너지절약 동참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3.03.31 17: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효율개선지원단 운영과 연계해 노후·취약사용자 적극지원
​​​​​​​사용자 설비 개선 투자비 보조 등을 통해 22,387Gcal 절감 목표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노후 사용자시설 효율 개선을 통한 에너지 절약을 위해 2023년도 효율향상 지원사업(EERS)을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EERS(Energy Efficiency Resource Standards, 에너지공급자효율향상의무화제도)는 에너지공급자에게 에너지 절감 목표를 부여해 수요관리를 위한 효율향상 사업을 추진하게 함으로써 에너지 절약과 효율향상에 기여하는 제도이다.

한난은 지난 1월부터 19개 지사에서 30년이상 공동주택 등 노후 아파트단지를 직접 방문하는 에너지 효율개선 지원단을 운영해 3월말까지 193개 사용자에 대하여 컨설팅을 실시했으며,

이번 지원사업은 에너지 효율개선 지원단 운영 결과와 연계해, 지역난방 사용자시설의 노후설비 개선을 통한 국가 에너지 이용효율 제고 및 지역난방 품질 향상을 목적으로 시행된다.

한난은 ▲고온부 보온재 교체, ▲자동제어 절약모드 설치, ▲차압유량조절밸브 유지보수, ▲급탕 예열열교환기 설치 등 투자비 일부를 직접 지원하는 사업으로 12,232Gcal를 절감하고, 기타 에너지 진단, 고장점검, 사용자 교육 등을 통해 10,155Gcal을 절감해 ’23년 총 22,387Gcal을 절감한다는 계획이다.

지원대상,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한난 홈페이지(www.kdhc.co.kr) 고객마당 내 공지사항 또는 고객센터(1688-248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난 관계자는 “사용자의 에너지 절약 노력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방안으로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시설의 에너지 절감과 효율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