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통계청 기업통계등록부에 한국에너지공단 통계조사 자료 추가 제공

통계청 기업통계등록부에 한국에너지공단 통계조사 자료 추가 제공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3.04.25 16: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정보에 온실가스 배출량, 신재생에너지 등 28개 항목 추가

[에너지코리아뉴스] 통계청(청장 한훈)과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은 데이터 공유 협업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강화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이번 협업으로 한국에너지공단의 ‘에너지사용 및 온실가스배출 실태조사’와 ‘신재생에너지 산업실태조사’ 자료를 통계청 기업통계등록부의 기업체 정보와 연계하여 25일부터 통계데이터센터를 통해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에 따라 기업통계등록부에는 석탄류, 석유류 등 에너지원별 에너지사용량 및 온실가스 배출량 항목(12개)과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별 종사자 수, 매출액, 투자액 항목(16개)이 연계 제공된다.

이번 협업은 통계청과 한국에너지공단의 적극적인 협력 노력으로 이루어졌으며, 두 기관이 보유한 각각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공유·결합함으로써 데이터와 정보의 가치를 극대화한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훈 통계청장은 “이번 협업은 환경문제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과 요구에 부응하는 것으로, 양 기관이 협업하여 기업통계등록부를 통해 제공한 데이터가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강화를 위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관련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임을 강조했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과 신재생에너지 조사의 서비스 체계를 마련하여 산업 업종 및 기업 환경에 부합한 정확하고 시의성 있는 통계 정보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며, 통계조사에 따른 데이터 개방 규모를 확대하여 탄소중립 정책 수립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양 기관은 “이번 협업을 통해 수집·제공되는 데이터를 정부와 기업, 국민이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우리나라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