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지컬 ‘모차르트!’ 뉴 제너레이션의 탄생

뮤지컬 ‘모차르트!’ 뉴 제너레이션의 탄생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3.06.21 13: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모차르트!’, 새로운 역사의 시작! 희망의 10년을 향한 첫 발걸음! 성공적인 개막

사진제공=EMK뮤지컬컴퍼니
사진제공=EMK뮤지컬컴퍼니

 

[EK컬쳐]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역사적인 시즌의 막을 올린 뮤지컬 '모차르트!'가 또 다른 10주년을 이끌어 갈 '뉴 제네레이션'의 자유와 열정을 담은 무대를 선보였다.

새로운 모차르트로 무대에 선 이해준, 수호, 유회승, 김희재는 수개월간 무대를 위해 흘려온 땀방울의 가치와 의미를 무대에서 온전히 보여주며 성공적인 이번 시즌을 예고했다.

이해준, 수호(EXO), 유회승(엔플라잉), 김희재, 서범석, 민영기, 길병민, 김소향, 전수미, 배다해, 선민, 허혜진, 황우림 등 등 다채로운 장르에서 실력을 입증해 온 무대 위 모든 배우들은 이번 시즌 첫 주간임에도 불구하고 자유를 갈망했던 천재 모차르트의 인생과 음악을 향한 열정적인 에너지를 섬세하고 풍부하게 담아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서범석, 민영기, 김소향, 전수미, 배다해, 주아 등 뮤지컬 ‘모차르트!’의 무대에서 활약해왔던 배우들과 이해준, 수호, 유회승, 김희재, 길병민, 선민, 허혜진, 황우림 등 새로운 캐스트들은 절묘한 발란스를 자랑하며 폭발적인 시너지를 내며 작품의 몰입도와 신선함을 더했다.

넓은 스펙트럼의 감정 연기로 폭발적인 카리스마를 보여준 이해준은 "늘 꿈꿔왔던 배역을 만나 설레고 행복했습니다. ‘모차르트!’를 준비하는 과정 내내 진심으로 임했습니다. 무엇보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제 배우 인생에 가장 기억에 남는 한 페이지로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매회 거듭할 수록 더욱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라며 꿈의 작품을 만난 소회를 전했다.

이어 자유분방한 아트스트의 면모를 드러내는 동시에 호소력 있는 가창력으로 뛰어난 무대 장악력을 입증한 수호는 "권은아 연출을 비롯한 모든 스태프 분들, 김문정 음악 감독을 포함한 오케스트라 분들, 그리고 동료 배우 분들, 무엇보다 관객 분들이 있었기에 무사히 첫 주를 잘 보냈습니다. 보다 완벽한 볼프강 모차르트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긴장을 늦추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진심 어린 박수를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합니다.”"라며 아낌없는 박수를 보내준 관객들을 향한 감사를 더했다.

자유분방하고 매력적인 음악가 모차르트의 캐릭터를 생생히 표현하며 큰 박수를 받은 유회승은 " 꿈만 같은 무대에서 모차르트로 많은 분들을 만나게 되어 행복하다는 생각 밖에 들지 않습니다. 첫 공연이 끝난 뒤 박수 소리를 듣자마자 저의 노력들이 결실을 맺는 기분에 황홀했습니다. 이제 뮤지컬 '모차르트!'의 시작이니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라며 작품을 향한 뜨거운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다채로운 장르를 통해 자신의 매력을 전해 오며 대중의 사랑을 한껏 받아온 김희재는 "긴장과 설렘이 공존하는 첫 공연이었습니다. 많은 관객 분들께서 함께 해주셔서 행복한 시간이 될 수 있었고, 제가 받았던 박수와 함성은 절대 잊지 못할 것 같습니다. 커튼콜때 인사를 드리러 달려나가면서 지난 4개월 간 많은 선배님들, 스태프 분들과 함께 노력하며 달려온 시간들이 떠올랐습니다. 첫 뮤지컬을 함께 걱정하고 응원해주신 팬 분들, 그리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저의 공연을 관람해주신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성장하는 '볼프강 모차르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라며 첫 뮤지컬 데뷔를 성공적으로 마친 소감을 밝혔다.

뮤지컬 ‘모차르트!’는 미하엘 쿤체(Michael Kunze) 극작가와 실베스터 르베이(Sylvester Levay) 작곡가의 손꼽히는 걸작으로 1999년 오스트리아 비엔나 초연 이후, 해를 거듭하며 독일, 스웨덴, 중국, 일본, 헝가리, 벨기에 등 10개국에서 각기 다른 8개의 언어로 2,400회 이상 공연되어 250만명이상 관람한 스테디셀러 뮤지컬이다. 지난 2010년 국내 초연 이후, 뮤지컬 어워즈 11개 부문 석권 및 세종문화회관에서 최장 기간, 최다 회차 공연(라이선스 공연 기준)을 기록했으며 2020년 10주년 공연에서는 전 예매처 월간 예매율 1위를 독점, 최대 흥행작의 면모를 입증했다.

한편, 뮤지컬 ‘모차르트!’는 오는 8월 22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