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지컬 ‘레미제라블’ 오는 10월부터 부산, 서울, 대구서 공연

뮤지컬 ‘레미제라블’ 오는 10월부터 부산, 서울, 대구서 공연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3.07.11 00: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레미제라블’ 한국 라이선스 공연 10주년!
역대급 프로덕션으로 10월 부산, 11월 서울, 3월 대구 공연

뮤지컬 레미제라블 포스터_제공 (주)레미제라블코리아.jpg1.7MB
뮤지컬 레미제라블 포스터_제공 (주)레미제라블코리아

 

[EK컬쳐] 뮤지컬 '레미제라블'이 2023년 10월 세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세계에서 가장 오랜 기간 공연되고 있는 뮤지컬이자 브로드웨이 선정 '최장수 흥행 대작'으로 불리는 뮤지컬 ‘레미제라블’이 한국 라이선스 1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2015년 이후 약 8년 만에 재공연을 확정하고 부산, 서울, 대구에서 역사적인 무대를 이어간다.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지난 2013년 초연, 2015년 재연을 통해 폭발적인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2013년 '제7회 더 뮤지컬 어워즈' 5개 부문 수상, '제19회 한국뮤지컬대상' 4개 부문 수상 등 모든 시상식에서 베스트 작품상, 남우주연상을 비롯한 주요 부문을 수상하며 평단으로부터 인정받았을 뿐 아니라 최고의 흥행작이자 시대를 뛰어넘는 명작이라 불리며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2013년 초연 및 2015 재연 당시 전국적으로 약 60만 명의 누적 관객을 동원하며 대중과 평단의 극찬을 받은 바 있는 작품은 2023년 다시 한번 새로운 흥행 역사를 써 내려갈 예정이다.

전설적인 프로듀서 카메론 매킨토시의 최고 대표작으로 불리는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작곡가 클로드 미셸 숀버그, 작가 알랭 부브리 콤비가 힘을 합친 흥행 대작으로, 뮤지컬계의 영원한 '마스터피스'로 불린다. 37년간 53개국 22개 언어로 공연된 작품은 현재까지 약 1억 3천만 명이 관람한 최장수 흥행 뮤지컬이라는 역사를 쓰며 뮤지컬의 '바이블'이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 라이선스 10주년을 맞이해 공연하는 이번 시즌은 오랜 역사를 거치며 검증된 완성도를 국내 관객들에게 다시 한번 선보인다는 각오다.  

프랑스 대문호 빅토르 위고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모순적인 현실의 상황 속 우리가 연민해야 할 대상과 추구해야 할 진실한 가치가 무엇인지에 대한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며 뮤지컬을 뛰어넘는 인문학적 콘텐츠로도 주목을 받았다. 또한 작품은 'I Dreamed A Dream'을 비롯 'One Day More', 'On My Own', 'Bring him home' 등 웅장하고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으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으며, 모두가 기다려 온 최고의 뮤지컬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사전에 내정된 캐스팅 없이 철저히 오디션만으로 배우를 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뮤지컬 '레미제라블'은 각 배역에 맞는 완벽한 배우들을 찾기 위해 철저하고 까다로운 오디션을 실시하고 최고의 캐스팅 라인업을 완성해왔다. 이번 시즌 오디션 역시 주연과 조연은 물론, 앙상블, 아역배우까지 노래, 연기뿐 아니라 내적 이미지까지 모두 포함하여 캐릭터에 가장 근접한 배우를 찾기 위해 국내 외 크리에이티브들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수많은 뮤지컬 배우들의 꿈의 무대로 꼽히는 작품인 만큼 이번 시즌에도 뮤지컬 배우들은 물론이고 기성 가수, 성악가, 대학생 등 다양한 분야와 연령대에 있는 약 3,000여 명의 지원자들이 지원해 실제 공연에 임하듯 철저하게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뮤지컬 ‘레미제라블’ 한국 초연 10주년을 기념하는 역사적인 세 번째 시즌은 오는 10월 15일부터 11월 19일까지 부산 드림씨어터를 시작으로, 11월 30일부터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을 거쳐 오는 2024년 3월 대구 계명아트센터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