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남부발전, 전력수급위기 대비 전사 대응체계 점검

한국남부발전, 전력수급위기 대비 전사 대응체계 점검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3.07.12 17: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출력 변동성 고려 실제 전력피크 예상시간 비상대응 훈련 시행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이 올여름 폭염, 폭우의 지속 전망이 이어지는 가운데 전사업소 비상대응체계 점검을 통한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남부발전은 12일 여름철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본사, 전사업소 합동「‘23년 하계 전력수급 대비 비상훈련」을 시행하여 여름철 전력수급 최대피크 예상시기(8월 2주차)에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에 대비한 대응체계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태양광 출력 변동성으로 인해 요동치는 전력수급 상황에대비해 평일 가장 전력수요가 높은 17시에 시행했으며, CEO가 사업소 현장경영 중 전력수급 위기상황이 발생한 것을 가정하여 SMS, 안내방송 등 전사업소에 전력수급 위기단계 경보를 전파하고 신속한 공급능력 확보, 비상대응 매뉴얼에 따른 발전설비 복구 등 전반적인 비상대응체계를 점검했다.

실제 전력수급 위기상황시 전사업소 대응능력 제고를 위하여 ▲ KOSPO 중앙통제센터를 중심으로 전사업소 발전설비 운전상태 점검, ▲ 소내전력 절감, 석탄화력 출력상향 운전 등 공급능력 향상방안 점검 ▲ 태풍으로 인한 취수구 이물질 유입시 대응태세 점검을 병행했다.

남부발전은 22년 이른 무더위로 전력피크가 7월 초에 발생했던 전례가 있어 올해 이른 시기 전력피크 발생을 대비하여 지난 5월에「전사 발전운영부서장 회의」를 개최하고 발전설비 운영현황을 점검하는 한편 사장을 비롯 전 경영진이 삼척빛드림본부를 시작으로 전국 8개 사업소에 대한 특별 현장점검을 시행하는 등 안정적 전력공급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승우 사장은 “국민에게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것은 우리의 중요한 책무이다”라며, “남부발전과 협력사간 합동 현장점검을 강화하고, 계절적 취약설비 등 철저한 사전대비로 여름철 전력수급 대책기간 뿐만 아니라 상시 전력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