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온실가스 국제감축과 라오스녹색성장 협력의 문 연다

한국온실가스 국제감축과 라오스녹색성장 협력의 문 연다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3.08.07 18: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오스 온실가스 국제감축 양자 회의」 열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는 8월 8일 오전 코트라에서 라오스 천연자원환경부와 양국 간 산업·에너지 분야 온실가스 국제감축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양자 회의에는 산업부의 김도헌 온실가스국제감축사업팀장과 코트라, 한국에너지공단 등 관계자 8명과 라오스 측 천연자원환경부, 산업통상부, 에너지광산부, 농림부, 공공사업교통부 관계자 9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회의는 지속가능한 전력발전 장려 등 녹색성장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라오스와 온실가스 국제감축 협력 파트너십 강화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우리 측은 전략적 협력 분야의 발굴과 구체적인 시범사업의 추진을 위해 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등 파트너십을 구축해나가자고 제안하였다.

라오스 측은 온실가스 국제감축이 양국의 미래지향적인 협력 확대를 위해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라오스의 온실가스 국제감축 관련 제도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한국의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산업부는 지난 5월 베트남 하노이에서 7개국과 국장급 양자 회의 개최 이후, 7월 통상교섭본부장 주재 주한대사 간담회 등을 통하여 온실가스 국제감축을 위한 정부 간 협력 체계 구축을 지속 추진해오고 있으며, 올 11월 부산에서는 「글로벌 넷 제로 커넥션」 행사를 열어 한국 주도의 온실가스 국제감축을 본격화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