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지컬 ‘구텐버그’ 호평 속 오픈 위크 공연 성료

뮤지컬 ‘구텐버그’ 호평 속 오픈 위크 공연 성료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3.08.10 2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웃음 선사하며 2인 20역! 배우들의 뜨거운 열정 빛나

이미지 : 뮤지컬  공연사진 | 제공 : ㈜쇼노트, ㈜랑
이미지 : 뮤지컬  공연사진 | 제공 : ㈜쇼노트, ㈜랑

 

[EK컬쳐] 뮤지컬 <구텐버그>가 지난 8월 2일 대학로 플러스씨어터에서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와 박수 속에 개막했다.

뮤지컬 <구텐버그>는 브로드웨이 진출을 꿈꾸는 신인 뮤지컬 작가 ‘더그’와 작곡가 ‘버드’가 자신들이 쓴 뮤지컬 ‘구텐버그’를 무대에 올려 줄 프로듀서를 찾기 위해 나서는 좌충우돌 모험기를 담은 작품이다. 작가와 작곡가가 작품을 알리기 위해 브로드웨이 프로듀서들을 초청해 놓고 그 앞에서 직접 노래하고 연기하는 독특한 극중극 구조의 2인극이다.

작품은 2005년 뉴욕 뮤지컬 페스티벌에서 워크숍 형태로 처음 선보인 후 2006년 뉴욕 뮤지컬 페스티벌 최우수 뮤지컬 대본상을 비롯 드라마 데스크 어워드, 외부 비평가 협회상 등 굵직한 시상식에 노미네이트되면서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에서 동시에 주목받았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3년 아시아 최초로 초연되었고, 2014년 재연, 2016년 삼연을 거치며 재기 발랄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작품이라는 평과 함께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6년여 만에 전해진 뮤지컬 <구텐버그>의 개막 소식은 작품을 기다려온 팬들을 한자리에 모았고, 지난 8월 2일부터 진행된 5일간의 오픈 위크 공연은 객석을 시원한 웃음으로 가득 채우며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뜨거운 관심 속에 시작된 뮤지컬 <구텐버그>는 객석에 들어서자마자 두 신인 작가와 작곡가의 리딩 공연 무대를 그대로 옮겨온 듯한 무대로 관객들을 반긴다. 여기에 공연 시작 10분 전 무대에 올라 리딩 공연을 준비하는 더그와 버드. 두 배우의 모습은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또한 리딩 공연 형식인 만큼 화려한 무대 세트도 소품도 없지만 ‘구텐버그’ 속 20여 명이 넘는 등장인물을 각 역할의 이름이 적힌 모자를 쓰며 그 인물로 시시각각 변하는 두 신인 작가와 작곡가의 재기 발랄한 입담과 꿈을 향한 희망과 열정은 관객들에게 시원한 웃음과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다.

배우들은 첫 공연부터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작품에 완벽하게 몰입해 캐릭터와 100%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러닝타임 내내 배우들과 함께 울고 웃던 관객들은 커튼콜의 시작과 함께 기립박수를 보내며 혼신의 무대를 보여준 배우들에게 뜨겁게 화답했다.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작정하고 웃기는 뮤지컬이니 언제 웃어야 하나 눈치 보지 않고 그냥 깔깔 웃어도 되는 뮤지컬 (인터파크 99hary1***)”, “버드와 더그의 열정이 가득한 무대였고 꿈을 꾸는 모든 이들에게 용기와 격려를 주는 재밌는 공연! 너무 좋았어요. (인터파크 swatch1***)”, “단 두 명의 배우가 쉴 새 없이 1인 다역을 맡아 해내는 걸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눈물 나게 웃겨서 주변 사람들한테도 보여주고 싶게 만들고 너무 재밌으니까 다들 보러 왔으면 좋겠어요 (예스24 sk1***)”, “열정적으로 꿈을 향해 도전하는 더그와 버드의 공연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이 공연은 몇 번이고 볼 의향이 가득입니다. (멜론티켓 신혜미z4***)” 등의 호평 가득한 훈훈한 리뷰를 남기며 본 공연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오픈 위크 공연을 마친 뮤지컬 <구텐버그> 출연 배우들은 관객들의 관심과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마지막 공연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는 후문이다.

작품을 진두지휘한 표상아 연출은 “뮤지컬 구텐버그는 꿈과 낭만 그리고 열정의 힘을 믿는 모든 사람들을 응원하는 작품입니다. 네 번째 시즌을 맞이하며 새로운 프로덕션과 스탭 배우들이 함께 만들었지만 여전히 구텐버그가 구텐버그답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정말 사랑스럽고 열정적인 더그와 버드 덕분에 연습 기간 내내 웃고 떠들고 신났습니다. 작품을 준비하며 느꼈던 저희들의 기운이 관객 여러분들께도 온전히 가닿기를 소망합니다.”라고 개막 소감을 전했다. 음악감독을 맡은 김보영 감독은 “좋은 작품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구텐버그>의 주인공 더그와 버드가 뮤지컬 작가와 작곡가인데 표상아 연출님과 함께 참여하게 되어 더 뜻깊네요. 참여하는 배우들, 스탭들 모두가 연습실에서 시종일관 유쾌하고 치열하게 만들고 있어요.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라고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진실하고 순수한 성격의 열정 많은 뮤지컬 작가 ‘더그’ 역은 배우 정민, 최호승, 정욱진이 맡아 연기한다. 더그의 단짝이자 자칭 천재 작곡가 ‘버드’ 역에는 기세중, 선한국, 정휘가 출연한다. 두 배우와 함께 무대 위에서 극을 만들어 가는 피아니스트는 ‘한스’ 김병준과 ‘찰스’ 조재철이 함께한다.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서 네 번째 시즌의 포문을 연 뮤지컬 <구텐버그>는 오는 10월 22일까지 대학로 플러스씨어터에서 공연된다. 오늘(8일) 오후 2시 2차 티켓 오픈이 진행되며, 8월 17일까지 예매 시 8월 29일부터 9월 24일 공연을 20% 할인해 주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티켓은 인터파크 티켓과 예스24 티켓, 멜론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