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범진 제36대 한국원자력학회장 취임

정범진 제36대 한국원자력학회장 취임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3.08.30 18: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석부회장에는 이기복 한국원자력연구원 책임연구원 선출

정범진 한국원자력학회 학회장(경희대학교 원자력공학과 교수)이 2023년 9월 1일자로 앞으로 학회를 이끌어 갈 제36대 한국원자력학회장에 취임한다. 지난 8월 11일에 개최된 제95차 평의원회에서는 이기복 한국원자력연구원 책임연구원을 제36대 수석부회장이자 제37대 학회장으로 선출했다.

정범진 신임회장은 서울대학교 원자핵공학과에서 학사·석사·박사를 취득하였으며, 과학기술부 원자력국 사무관, 제주대학교 에너지공학과 부교수, 한국연구재단 원자력단 단장을 역임하고 현재 경희대학교 원자력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에 있다. 국무총리실 이용개발전문위원회 위원, 산업통상자원부 전력정책심의위원 위원, 경제협력기구(OECD/NEA)와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원자력지식관리 분야 등의 공적 활동을 하였으며, 현재는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위원회 위원, 한국연구재단 이사직을 수행하고 있다.

학회에서는 NET 편집위원, 사업이사, 원자력 정책·인력 및 협력 연구부회장을 역임하였고, 지난 1년간 제35대 부회장 및 수석부회장, 소통위원회 위원장직을 수행했다.

이번 학회장의 임기에는 기후변화에 대처하고 원전의 안전성과 사용후핵연료 대책에 대한 우려를 넘어서기 위해 기술개발과 함께 소통에 적극적으로 나서 국민의 신뢰와 지지를 얻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1969년 창립된 한국원자력학회는 원자력에 관한 학술 및 기술의 발전을 도모함으로써 원자력의 개발, 발전 및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학술단체로 현재 6,000여명의 회원이 전문분야별 12개의 연구부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