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추석 연휴 대비 유가 안정화에 총력

추석 연휴 대비 유가 안정화에 총력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3.09.26 10: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뜰주유소 현장 방문하여 석유가격 안정화 당부
고유가 주유소 500여개 대상 현장점검, 3개월간 특별 품질점검 실시 병행

 

최근 국내외 유가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산업통상자원부 강경성 2차관은 9월 26일 화요일 오전, 경기 오산시 소재 알뜰 차사랑 주유소를 방문하여 일선 현장의 석유가격 동향을 점검하고, 추석 연휴기간 국민 부담 최소화를 위한 석유가격 안정화를 당부하였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국내 휘발유 가격은 1,750원, 경유 가격은 1,650원을 상회하며 국민들의 귀성길에 부담을 주고 있다. 이에 강경성 차관은 연휴 전 이동량이 많은 수도권 근교 알뜰주유소를 방문하여 소비자 가격 추이를 점검하고, 주유소 업계의 가격 안정화 동참을 당부하였다. 아울러, 고유가 시기에 국민들의 석유제품 구매 부담 완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알뜰 주유소의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주유소 현장의 애로사항도 청취하였다.

산업부는 추석연휴 민생부담 완화를 위한 유가 안정화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산업부, 석유관리원, 석유공사 등은 2주(9.14~27)간 약 450개의 고가 판매 주유소와 50개의 고속도로 주유소를 대상으로 현장점검을 수행 중이며, 오피넷에 등록한 판매가격과 실제 판매가격이 상이한 주유소 등에 대해 시정을 요구하는 등 가격을 점검하고 있다. 아울러, 고유가 시기를 악용한 가짜 석유제품 불법 유통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3개월간 약 6,000여 곳의 주유소에 대한 특별점검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산업부는 국내외 석유가격 동향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정유 및 주유 업계와 가격 점검회의를 수시 개최하여 유가 안정화 동참을 독려하고 있다.

한편, 산업부와 석유공사는 국민들이 귀성길에 값싼 주유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오피넷(www.opinet.co.kr) 사이트와 앱을 통해 경로별, 지역별, 고속도로별로 가격이 낮은 주유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강경성 2차관은 이날 주유소 방문을 통해 “민생경제 부담 완화를 위해 정부는 유류세 인하조치 연장, 주유소 현장점검 등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히며 “정부 정책이 현장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알뜰주유소를 비롯한 주유소 업계가 최대한 협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