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경제연구원·사랑의열매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연구원·사랑의열매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3.10.06 23: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6일 오전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김현제 에너지경제연구원장(왼쪽)과 황인식 사랑의열매 사무총장 (오른쪽)이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0월 6일 오전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김현제 에너지경제연구원장(왼쪽)과 황인식 사랑의열매 사무총장 (오른쪽)이 업무협약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김현제)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0월 6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에너지경제연구원 김현제 원장, 남규민 경영지원본부장,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과 송태호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에너지경제연구원과 사랑의열매는 협약을 통해 나눔문화 형성 및 저변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임직원들에게 사랑의열매 주요 캠페인과 기부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고, 사랑의열매는 이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관리·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임직원이 모금한 성금 600만원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했다. 기부금은 폭우·태풍 피해 주민 지원과 에너지 고물가 시대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한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은 “치솟는 물가와 냉·난방비용 증가로 어려운 이웃들은 어느 때보다 더 큰 고통을 마주하고 있다”며 “국가에너지와 자원정책 개발의 요람인 에너지경제연구원의 나눔 파트너로서 에너지 취약계층과 불평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에너지경제연구원 김현제 원장은 “나눔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랑의열매와 선한 영향력으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추구하는 본 기관이 함께해 좋은 시너지가 발휘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구성원들의 관심과 노력으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