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업부, 에너지의 미래와 소통하다

산업부, 에너지의 미래와 소통하다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3.10.24 12: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릴레이 소통간담회 개최로 에너지신(新)산업 지원방안 논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 이하 산업부) 강경성 2차관은 10월 24일(화) 에너지신(新)산업 분야 주요 벤처·스타트업 기업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근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안보, 수요 관리 등 에너지산업의 패러다임 변화에 따라 새로운 기회와 비즈니스 수요가 창출되는 상황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에너지혁신벤처 육성방안(’22.9월), 기후테크 산업 육성전략(’23.6월) 에너지신(新)산업 수출동력화 전략(’23.7월) 등 에너지신(新)산업 육성을 위해 산업부에서 추진 중인 주요 정책의 이행 성과를 공유하고, 민·관 차원의 협력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특히 해외시장 진출, 인허가 간소화 및 규제 개선, 지원제도 강화 등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다.

강 차관은“에너지신(新)산업 육성은 에너지 안보, 탄소중립과 함께 에너지 정책의 핵심과제로서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산업부는 에너지업계와 소통·협력을 강조하며, 릴레이 간담회를 진행 중이다. 석유업계(8.17), 에너지산업 협·단체(10.5), 가스업계(10.12)와 만남을 가졌으며, 핵심광물 등 주요 에너지업계와 간담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11월 1일(수) 에너지신(新)산업 투자·일자리 박람회(주최 산업부, 주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를 양재 엘타워에서 개최하고, 기업의 구직난 해소 및 산업생태계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