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너지경제연구원·한국통계정보원 에너지 통계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연구원·한국통계정보원 에너지 통계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3.10.24 23: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김현제)과 한국통계정보원(원장 최정수)은 10월 24일(화) 에너지경제연구원에서 에너지 통계구축을 위해 상호 교류 및 협력할 것에 합의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경제연구원과 한국통계정보원은 본 협약을 통해 국내외 저탄소 에너지 활성화를 위한 에너지통계 구축에 대하여 양 기관의 역량 및 인적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협력하기로 하였다.

본 협약을 계기로,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에너지통계 분석‧활용에 대한 전문지식 및 정보 교류를 수행하고, 한국통계정보원은 에너지통계 DB 구축 관련 기술 지원 및 자문을 담당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에너지통계 및 통계 정보화 관련 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있어서 인적 교류 및 협조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에너지경제연구원 김현제 원장은 “에너지경제연구원은 관련 법령에 근거한 국가 에너지통계 작성기관으로서 에너지수급통계, 지역에너지수급통계, 에너지총조사 및 가구에너지 상설표본조사 통계 등을 작성・보급해오고 있다.”며 “통계의 중요성이 날로 강조되어가는 시기에, 통계 지능정보화를 통한 통계정보서비스의 미래가치를 확대하고 있는 한국통계정보원과의 협력으로 굉장히 큰 시너지 효과가 창출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통계정보원 최정수 원장은 “한국통계정보원은 국가통계 데이터(정보)를 수집·관리하고, 이를 높은 품질로 서비스하기 위한 국가통계정보화 전문기관으로서, 통계데이터의 수집・운영 관리, 통계정보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관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소개하며 “앞으로 에너지경제연구원과 협력하여 에너지통계 구축과 상호 발전을 위해 기관의 역량과 인적자원을 최대한 활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