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제 어린이집도 도시가스요금 할인 받아요

이제 어린이집도 도시가스요금 할인 받아요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3.11.08 19: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관, 서울 서대문구 어린이집 방문, 동절기 대비 현황 점검

12월부터 어린이집이 도시가스 요금할인 대상에 포함될 예정이다. 정부는 지난 11월 2일 어린이집 등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이러한 요금지원을 포함한 난방비 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어린이집은 11월 21일부터 해당 지역 도시가스사에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을 완료한 어린이집은 12월 사용 요금부터 할인을 받게 된다.

한국가스공사와 도시가스사는 어린이집 관련 협회 등과 협력하여 해당 어린이집이 빠짐없이 경감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신청을 독려할 계획이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 강경성 2차관은 11월 8일 서울 서대문구북가좌동에 위치한 예뜰어린이집에 방문하여 동절기 대비현황을 점검하고, 시설 운영과 관련한 애로사항을 청취하였다.

예뜰어린이집은 1977년에 준공된 2층 단독건물에 입주하여 있는데, 건물이 지어진 지 오래되고 단열상태가 좋지 않아 올해 산업부로부터 벽면 단열·창호 시공, 가스보일러 및 1등급 에어컨 교체 등을 지원받은 바 있으며, 한국에너지재단(사업 전담기관)에 따르면 이번 지원을 통해 에너지효율이 37%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경성 2차관은 “난방비 대책에 따라 가스를 사용하는 약 2만 개의 어린이집이 최대 16%의 도시가스요금 감면 혜택을 받게 된다”면서 “난방비 지원 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을 통해 취약계층 국민들과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이 난방비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