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글로벌 온실가스 감축 협력의 장, 10개국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에서 열려

글로벌 온실가스 감축 협력의 장, 10개국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에서 열려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3.11.09 19: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넷 제로 커넥션 인 코리아」에서 넷 제로 파트너십 선언
10개국과 온실가스 국제감축 협력방안·사업 발굴 논의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 이하 산업부)는 11월 9일과 10일 양일간 부산에서 ‘글로벌 넷제로(Net Zero) 커넥션 인 코리아’ 행사를 개최하고,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등 10개국과 온실가스 국제감축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동 행사는 산업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온실가스 국제감축 국제행사로 온실가스 감축 관련 국제동향 및 국가별 정책을 공유하는 포럼, 기업 간 파트너링 행사, 정부 간 양자회의 등으로 이루어지며, 10개국 정부기관과 4개 국제기구, 80여 개 국내외 기업이 참가한다.

산업부는 2030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NDCs) 중 국외감축분인 3,750만 톤 달성에 기여하기 위하여 베트남 3건, 우즈벡 1건의 온실가스 국제감축 시범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행사는 국가 간 협력기반을 조성하고, 기업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온실가스 국제감축 활성화를 지원함과 동시에 협력 국가를 다변화하고 사업 발굴을 확대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행사에 참석한 김완기 무역투자실장은 글로벌 온실가스 감축을 위하여 한국은 협력할 준비가 되어있음을 강조하고, 재생에너지와 원전·수소 등 무탄소 에너지원을 두루 활용하여 국가 간 기후격차를 해소하고자 한국이 제안한 「무탄소(CF) 연합」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도 아울러 요청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