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액화석유가스 가격안정 위해 정부와 관련 업계 만났다

액화석유가스 가격안정 위해 정부와 관련 업계 만났다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3.11.14 15: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는 국민부담 완화를 위해 가격인상요인 분산반영 등 노력키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 이하 산업부) 유법민 자원산업정책국장은 11월14일 오후, 'LPG 시장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액화석유가스(LPG) 수입‧생산업체와 유관기관을 만나 가격안정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날 회의는 에너지 수요가 집중되는 동절기를 앞두고 정부 차원에서의 가격인하를 위한 세금감면,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등 노력뿐만 아니라 업계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산업부 유법민 자원산업정책국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정부는 연말까지 유류세 인하조치를 연장하였으며, 추가적인 부담완화 방안도 검토하는 등 액화석유가스(LPG) 가격 안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하고, “그간 액화석유가스(LPG) 업계에서 액화석유가스(LPG) 소비자들의 연료비 부담을 고려하여 액화석유가스(LPG) 국제가격, 환율상승 등 액화석유가스(LPG) 국내가격 인상요인을 일부만 반영하며 정부 물가정책에 적극 협조하여 준 점은 매우 감사하다”고 밝혔다. 또한, 에너지 수요가 급증되는 동절기를 앞두고 안정적인 연료공급을 위해 적극 노력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액화석유가스(LPG) 업계는 “수입 대부분은 북미산 액화석유가스(LPG)를 도입하고 있어, 최근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사태에 따른 수급문제는 없다”고 밝히고, “최근 액화석유가스(LPG) 국제가격 상승으로 가격 인상요인이 있지만 동절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의 고통분담 차원에서 액화석유가스(LPG) 가격안정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산업부는 향후에도 가스업계와의 소통을 통해 액화석유가스(LPG) 연료 수급자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