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차관, 동절기 대비 지역난방 공급 상황 점검

2차관, 동절기 대비 지역난방 공급 상황 점검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3.11.14 15: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난방공사, 이번 동절기에도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지역난방공사로부터 열을 공급받는 취약계층 세대도 이번 동절기(4개월간) 사용한 요금에 대하여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정부는 지난  2일 가스·열요금에 대한 지원 사항이 포함된 “동절기 난방비 지원 및 에너지 절감 대책”을 발표한 바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 강경성 2차관은 지역난방을 사용하는 LH 수서 1단지 아파트를 방문하여 지역난방 공급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한국 지역난방공사 및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 지역난방공사는 해당 아파트 단지에 대하여 금년 동절기를 보다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맞춤형 기술지원 서비스 △지역난방 요금절약 노하우 △동절기 난방비 지원 신청 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하였다.

특히, 한국지역난방공사는“효율 개선 지원단”을 통해 난방비 절약 팁, 배관 긴급 점검, 현장 컨설팅 등을 제공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아파트 단지 난방 효율을 개선할 수 있음도 설명하였다.

간담회에 이어 강 차관은 지역난방 공급을 위한 시설이 설치된 아파트 기계실을 방문하여, 아파트 관리사무소로부터 순환 펌프, 보일러 열교환기 등 난방설비 운영 현황에 대하여 점검하였고,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한국지역난방공사와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상호 유기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아울러, “취약계층에 대한 난방비 지원 대책의 사각지대가 없도록 꼼꼼히 살펴 줄 것”을 당부하면서 “11.2.(목) 발표된 난방비 지원 대책의 차질 없는 이행을 통해 온 국민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