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 효율개선 확산을 위한 정부지원 확대

중소·중견기업의 에너지 효율개선 확산을 위한 정부지원 확대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3.11.15 11: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설비 교체를 통한 효율혁신 우수 산업현장 방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 이하 산업부) 이호현 에너지정책실장은 반월시화공단에 위치한 ㈜오제이씨커머스에 방문하여 중소・중견기업 효율개선 지원사례를 점검하고, 산업부문 에너지 효율혁신 관련 건의사항 등을 논의하였다.

금번 방문은 ‘현장중심 행정’ 강화의 일환으로, 에너지 요금인상에 취약한 중소・중견 산업현장을 직접 찾아가 효율개선 노력을 확산하기 위한 새로운 정책과제를 발굴하고, 현장 애로를 밀착 지원・관리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오제이씨커머스는 압축 및 액화 가스용기를 제조하는 업체로, 산업부에서 지원 중인 에너지 효율시장 조성사업을 통해 노후 공기압축기를 고효율 공기압축기로 교체하였으며, 이를 통해 가동시간 대비 전력 사용량이 평균 38% 감소되는 효율개선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호현 에너지정책실장은 “에너지 저소비 고효율 구조로의 전환을 위해서는 국가 에너지 소비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산업 부문의 효율 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언급하면서, “특히, 에너지 비용상승에 따른 부담이 큰 중소・중견 산업현장의 근본적인 효율화 노력이 더욱 확산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정부는 중소・중견기업의 효율개선을 뒷받침하기 위해 매년 200개의 효율혁신 선도기업을 발굴하여 에너지 진단, 효율개선 설비투자 및 에너지 관리 시스템 보급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한편, 산업현장의 에너지 절약시설 투자에 대한 융자・세제 지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