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올겨울 가스공급, 민관 협력으로 철저히 대응한다

올겨울 가스공급, 민관 협력으로 철저히 대응한다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3.11.21 10: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절기 앞두고 산업부-가스공사-민간 직수입사 공동 수급상황 점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 이하 산업부) 유법민 자원산업정책국장은 11월 21일 '민관 합동 동절기 천연가스 수급 점검회의'를 주관하고, 가스공사, 민간 액화천연가스(LNG) 직수입사 및 민간 액화천연가스(LNG) 산업협회와 함께 동절기 국내 천연가스 수급상황을 점검하였다.

이날 회의는 이스라엘-하마스 사태에 따른 중동 정세 불안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에너지 수요가 집중되는 동절기에 천연가스 및 전력 수급의 안정을 위해서는 가스공사뿐만 아니라 발전용 액화천연가스(LNG)를 직수입하여 사용하는 민간 기업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유법민 자원산업정책국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올해 이스라엘-하마스 사태가 발생함에 따라 국내 가스 수급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현재까지는 안정적으로 수급 관리가 이뤄지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다만, 이스라엘-하마스 사태가 악화될 경우 국내 수급에 미치는 영향을 배제할 수 없으므로, 사태를 면밀히 주시하면서 수급 비상시를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가스공사는 “이스라엘-하마스 사태로 인한 수급 리스크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LNG 수급 비상대응반’을 운영중이며, 국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가스 수급 관리에 총력을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언급하면서, “가스공사는 현재까지 만재 재고 수준으로 액화천연가스(LNG)를 확보하였으며, 내년 3월 말까지 안정적으로 수급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 된다”고 밝혔다.

민간 액화천연가스(LNG) 직수입사는 “금번 동절기에 발전용 액화천연가스(LNG) 물량 도입에 차질이 없도록 가스공사와 적극 협조하도록 하겠다”고 말하였다.

산업부는 향후에도 가스공사 및 민간 액화천연가스(LNG) 직수입사들과 수급 점검회의를 주기적으로 개최하는 등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천연가스 수급관리를 안정적으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