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 2023 한-인니 가스안전 정책 교류 회의 개최

가스안전公, 2023 한-인니 가스안전 정책 교류 회의 개최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3.11.23 11: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이수부, 이하 공사)는 22일 본사(충북혁신도시 소재)에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원장 이상목, 이하 생기원) 및 인도네시아 석유·천연가스연구원(LEMIGAS)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한-인도네시아 LNG 분야 안전관리 협력 강화를 위한 정책 교류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를 통해 한국과 인도네시아 양측은 △한국의 LNG 유통 및 안전관리 체계, △ 한국의 LNG 가스제품 검사 및 인증 제도, △인도네시아 청정 에너지 체계 구축 방안 등에 대한 주제로 교류하면서 LNG 운송 및 안전관리 분야의 상호 이해와 앞으로의 협력 방안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공사가 운영중인 가스안전 인프라 시찰을 위해 △ 가스제품 시험ㆍ검사시설(본사 시험연구동), △LNG 관련 초저온ㆍ초고압제품 시험연구시설(강원 영월군 소재 에너지안전실증연구센터)을 차례로 방문하였다. 

이 자리에서 인도네시아 측은, “인도네시아는 군도 국가여서 LNG 형태로 천연가스를 운송하는 것이 적합하지만 기술의 부족으로 충분히 활용되지 않아, 한국의 LNG 운송 및 안전 기술이 필요한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이에 공사는, “생기원과 함께 인도네시아의 LNG 운송 기술 및 안전 분야에서 향후 인도네시아와 적극적인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여 인도네시아에 LNG 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한다”며, 이와 함께, “국내 LNG 관련 기술 산업의 우호적 진출 환경을 마련하여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 기회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