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기산업 수출 역대 최대 달성

전기산업 수출 역대 최대 달성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3.12.07 18: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포장 및 대한민국 전기산업대상 등 전기산업 유공자 포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는 12월 7일 서울 엘타워에서 전기산업 유공자, 전기산업계 대표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전기산업의 날」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전기산업의 날은 전기산업계 공로자 발굴·포상으로 전기산업인을 격려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기 위해‘21년 처음 개최되었으며,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였다. 특히 올해는 전기산업 수출이 역대 최대인 150억 불을 달성한 해로, 전기 산업계에 보다 의미 있는 행사가 되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전기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33명의 유공자에게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총리표창, 산업부 장관표창 등이 수여되었다.

산업포장은 서창전기통신㈜ 윤성희 대표이사가 수상했으며, 재생에너지 연계 산업단지의 소규모 독립형 전력망(마이크로그리드) 구축 등의 기술개발과 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ESG) 경영 선도, 고품질 저비용 전력 관련 수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대통령표창은 한국전력공사의 백수현 처장이 수상했으며, 전력 기자재 공급망 품질・효율 향상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에너지기술마켓 운영을 통한 해외판로 확대와 신시장개척 지원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국무총리표창은 일진전기(주)의 노형섭 전무, 한국남부발전㈜의 강태길 본부장이 수상하였으며, 각각 친환경・고효율 제품의 개발 및 해외 신시장 개척을 통한 수출증대, 대중소기업 동반 해외 진출 확대로 해외 진출 교두보 역할에 기여함을 인정받았다.

이날 이용필 첨단산업정책관은 축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에서도 전기기기(변압기, 전력케이블, 개폐기 등) 수출이 역대 최대인 150억 불을 달성하며 선전 중”임을 강조하며,“탈탄소화, 분산화, 디지털화라는 전기산업이 당면한 도전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분산 전원과 지능형 전력망 등과 관련한 투자와 기술개발을 적극 확대해 줄 것”을 업계에 당부하였다. 이와 함께 정부는 연구개발(R&D) 투자, 세제 지원, 규제 혁파 등을 통해 기업들의 투자 노력을 뒷받침하고 전기산업의 발전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