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안전公, 행정안전부 주관‘2023 안전문화대상’ 대통령 단체표창 수상

가스안전公, 행정안전부 주관‘2023 안전문화대상’ 대통령 단체표창 수상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3.12.11 16: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이수부, 이하 공사)가 11일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 안전문화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민 눈높이 맞춤형 홍보·교육 추진, 재난안전지원사업, 민·관 협업 안전문화 활동 추진 등 국민 대상 안전문화 확산의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 안전문화대상’은 국민 안전의식 제고 및 안전사고 예방,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시상하는 공모전으로 우리 사회 각 분야의 안전문화 활동을 장려하고 현장에 적용 가능한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는데 목적을 둔다.

공사는 CEO가 중심이 되어 전 임직원·국민 대상으로 안전의식 계도, 안전제도 구축 등 안전 문화 확산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하여 노력하였다. 특히, 국민 대상의 홍보·소통채널을 다각화하여 전 국민의 안전문화 인식 향상 시키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취약시설에 대한 재난·안전지원 사업, 대형 재난 발생 시 긴급복구지원협의회 가동 등 국민들이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재난·안전지원 사업을 통하여 실질적인 안전활동에 힘썼다. 이를 통해 공사는 가스사고 건수 대폭 감축(`95년 577건→`22년 73건)에 크게 기여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이수부 사장(직무대행)은 “공사의 안전문화 활동이 공로로 인정받아 안전문화 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예롭게 생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공사의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다양한 가스안전 활동을 추진하여 가스안전문화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