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가스안전공사, 지역주민 초청“겨울 문화콘서트”이틀간 개최

한국가스안전공사, 지역주민 초청“겨울 문화콘서트”이틀간 개최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3.12.14 10: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혁신도시 공공기관 임직원·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지역문화공연 펼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이수부)는 지난 12일(화), 13일(수) 양일간 연말연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겨울 문화콘서트”를 충북혁신도시 지역주민과 이전기관 임직원의 소통·화합의 일환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주관기관인 한국가스안전공사를 비롯하여, 충청북도,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소비자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총 7개 기관이 공동 참여하는 충북혁신도시 문화협의체 주최·후원으로 마련되었다.

첫날인 12일(화) 저녁 한국소비자원 대강당에서는, 지역사회 지적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강연이 진행되었다. 과학커뮤니케이터로 활동하는 유튜버 “궤도(김재혁)”를 초청하여 「과학이 처음인 그대에게, 과학이란」주제로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에게 일상현상 속 과학에 대해 흥미롭게 풀어내는 시간을 가졌다. 

이틀째인 13일(수) 저녁 한국가스안전공사 대강당에서는, 공연에 참석한 가족단위 구성원들을 고려하여,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송년 문화공연을 기획하였다. 이날 콘서트는 뮤지컬팀, 재즈밴드, 가수, 마술사 등을 초청하여 지역주민들이 연말 분위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 문화공연으로 펼쳐졌다. 

직장내 갑질근절을 주제로 한 뮤지컬 공연은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청렴·인권가치를 문화행사 속에 녹여내었다. 노사 대표로 한국가스안전공사 이수부 사장직무대행과 이운성 노조위원장이 함께 관람하면서 우리 지역사회에 윤리·인권 존중문화의 확산에 대한 실천의지를 보여주었다.

행사 종료 후 한국가스안전공사 이수부 사장직무대행은 “겨울로 가는 길목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적 호기심을 자극하고, 문화적 가치를 전파한 이번 콘서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전하며,“공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한 데 모여 소통·화합하며, 공공의 가치를 공유·전파하는 자리를 마련하는데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