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성에너지, 팀장급 사내강사 '직무교육' 나서 눈길

대성에너지, 팀장급 사내강사 '직무교육' 나서 눈길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3.12.18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대성에너지(주)(대표이사 윤홍식)는 지난 12월12일(화)부터 12월15일(금)까지 총 4차수에 걸쳐 대성아카데미 서부트레이닝센터에서 안전팀 안전관리자 14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도시가스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하는 전직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상반기에 이어 보다 더 심도 있는 교육으로 구성 되었다. 특히, 관로순찰 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도로교통공단과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전문강사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사례들을 중심으로 교통안전 교육도 실시하였다.

교육과정은 △안전관리업무 시스템 △법령 및 규정,지침 △사고통계 및 관련 법령 관리 △굴착공사, 시설물점검 시 관리 포인트 △ 도시가스사업법 등 업무수행 시 필요로 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현장 경험이 풍부한 팀장급으로 구성된 사내강사가 직접 강의에 나서 분야별로 전문적이고 심도 깊은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기술 역량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성에너지 장환석 가스솔루션본부장은“사내 우수한 사내강사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후배들에게 주기적이고 반복적인 직무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업무 능력배양 및 안전의식 고취는 물론 사고발생시 어떤 상황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 하다”며 지속적인 직무훈련과 교육을 통해 비상사태에 대한 최적화된 대응시스템을 구축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말했다.

한편 안전경영을 최우선 경영방침으로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가스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대성에너지는 사내 교육장인 대성아카데미 서부트레이닝센터를 통해 직원들의 다양한 교육과 훈련을 실시하는 등 역량개발과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