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지컬 ‘스쿨 오브 락’ 코너 글룰리, 한글 이름 ‘김코너’ 티셔츠 입고 열연 눈길

뮤지컬 ‘스쿨 오브 락’ 코너 글룰리, 한글 이름 ‘김코너’ 티셔츠 입고 열연 눈길

  • 기자명 정아람 기자
  • 입력 2024.01.04 21: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스쿨 오브 락’ 4일 배우의 에너지를 실감하게 하는 FULL 열정의 리허설 영상 공개
넘치는 재능으로 기대감 최고조…1월 12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개막

뮤지컬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사진제공=에스앤코
뮤지컬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사진제공=에스앤코

[EK컬쳐] 2024년 첫 블록버스터 뮤지컬,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가 1월 12일 개막을 앞두고 에너지로 가득 찬 런던 연습 현장을 4일 공식 SNS를 통해 리허설 영상으로 공개했다. 

주인공 듀이 역의 코너 글룰리를 비롯한 36인의 캐스트가 노래, 연기, 안무, 연주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는 재능 넘치는 모습과 유쾌한 에너지로 관심을 집중시킨다.

브로드웨이에서 듀이 역으로 데뷔한 이후 월드투어를 이끌며 “잭 블랙 그 이상의 에너지”라는 찬사를 받은 코너 클룰리 (Conner Gillooly)는 5년 만에 한국 관객과 재회한다. 변함없는 열연과 원작 속 잭 블랙이 맡은 듀이 역과의 높은 싱크로율로 기대감을 높여준다. 한글 이름 ‘김코너’를 새긴 티셔츠를 입고 연습에 참여하는 모습도 확인할 수 있어 한국에 대한 남다른 그의 애정을 보여준다.

뮤지컬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사진제공=에스앤코
뮤지컬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사진제공=에스앤코

 

리허설 영상에서는 기타, 키보드, 드럼을 직접 연주하는 배우들의 100% 리얼 라이브라는 <스쿨 오브 락>만의 특별한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듀이와 함께 악기를 연주해야 하는 작품의 영캐스트들은 대부분 5~6세부터 악기를 시작하고, 독학으로 악기를 배우고 밴드 활동을 하는 ‘리틀 빅 아티스트’이다. 일찌감치 음악에 매료된 영캐스트는 천진난만한 미소로 손 인사를 건네다가도 진지한 얼굴로 연습에 임하면서 음악과 공연을 즐기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도 절로 미소 짓게 만든다. 무대 위를 함께 뛰어다니며 펼치는 배우들의 열연은 관객들에게 놀라운 감탄과 함께 뭉클한 감동을 선사하게 된다.

뮤지컬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사진제공=에스앤코
뮤지컬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    사진제공=에스앤코

 

영캐스트의 폭발적인 실력과 눈부신 재능에 주역들과 크리에이터들 역시 놀라움을 감추지 않고 있다. 밴드를 이끌며 영캐스트와 호흡하는 코너 글룰리는 “눈이 반짝이며 진정한 자기 자신을 음악을 통해 받아들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고 감탄했다. 

엄숙한 교장 로잘리 역으로 극 중 고난도의 오페라 아리아부터 발라드까지 소화하는 케일리 오코너(Ceili o’Connor)는 “이 놀라운 재능의 배우들이 어떤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무대에서 제대로 보여줄 것이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상주 연출 탐신 다우셋(Tamsin Dowsett)은 “영캐스트는 정말 뛰어나고 큰 영감을 준다.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과 뛰어난 재능에 놀라서 정말 경의를 표할 정도”라고 강조했다. 

미카엘라 포웰(Michaela Powell) 협력 안무 역시 “(나이에 상관없이) 음악을 진정으로 사랑하고 음악적 재능으로 빛난다. 노래도 하고, 춤도 추고, 연기도 하는데 다양한 악기까지 연주를 한다. 정말 놀랍다”고 말했다

2019년 한국 초연 당시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행복한 에너지로 최고의 찬사와 뜨거운 입소문 속에서 단숨에 화제작의 위치를 차지한 작품이다. <오페라의 유령>, <캣츠>로 대표되는 거장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최신 히트작으로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등 공연된 도시마다 사랑받는 가운데 클래식부터 팝과 락을 모두 선물하는 강력한 넘버들의 향연, 유쾌하면서도 공감대 넓은 스토리, 무대 위 지치지 않는 열정의 열연 등은 이 작품을 사랑할 수밖에 없는 요소들이다. 특히 배우들이 무대 위에서 악기를 직접 연주해 선사하는 100% 라이브 퍼포먼스와 명곡 플레이리스트는 오직 공연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다이나믹한 에너지와 끝나지 않는 음악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뮤지컬 <스쿨 오브 락>은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전 세계를 뒤흔든 히트작으로 올리비에상, 왓츠온스테이지상, 토니상, 드라마데스크상, 외부비평가상, 헬프먼상 등 주요 부문에 수상 및 노미네이트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협찬으로 함께하는 <스쿨 오브 락> 월드투어는 예술의전당, S&CO 공동주최, S&CO, GWB tertainment, The Really Useful Group이 공동 제작하며 2024년 1월 12일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개막, 부산 공연은 4월 드림씨어터에서 개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