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4년 석유화학업계 신년인사회 열려

2024년 석유화학업계 신년인사회 열려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4.01.10 13: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표명 및 민관협력 강화

[에너지코리아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는 한국석유화학협회(회장 신학철)가 1월 10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개최한 「2024 석화업계 신년인사회」에 참석하여 업계의 목소리를 청취하였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이승렬 산업정책실장, 한국석유화학협회 신학철 협회장, 석화산업 관계자 등 13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계 관계자들의 지난해 노고를 격려하고, 석화산업의 위기 극복을 위한 올해 정책 방향 및 민간 대응노력을 서로 공유하였다.

이승렬 산업정책실장은 축사를 통해 우선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서도 지난해 457억 불 수출 실적을 달성한 석유화학 업계에 감사를 표명했다. 또한, 글로벌 공급과잉, 주요 수출시장인 중국의 경기부진, 고유가에 따른 원가부담 등 어려운 경영여건이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바, 정부와 석화업계가 한 몸이 되어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당부하였다.

이승렬 산업정책실장은 석화업계의 위기극복을 위해 “핵심원료인 나프타 관세면제를 올해 상반기까지 연장하였으며, 투자활성화를 위한 임시투자세액공제가 올해 말까지 연장된 만큼 유망분야에 대한 적극적 투자를 당부”하며, “현재 진행 중인 석화 분야의 대형프로젝트에 대해 적기 준공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지자체-산업계가 참여하는 투자지원 TF를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석화산업의 친환경 전환은 거스를 수 없는 국제적 추세인바, 정부도 탄소저감을 위한 연구개발(R&D) 투자를 확대하고, 폐플라스틱 재활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안정적 수급방안을 마련하는 등 적극 지원할 것″임을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