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가스공사-가스앱, 대국민 복지 향상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한국가스공사-가스앱, 대국민 복지 향상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4.02.07 16: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코리아뉴스] 2월 2일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 서울도시가스(대표이사 박근원), 에스씨지랩(대표이사 박동녘)과 ‘대국민 도시가스 정책 홍보 및 업무 효율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민의 도시가스 서비스 관련 복지 향상을 위한 전략적 제휴로서의 첫 발걸음이다.

가스앱은 지난해부터 공공서비스 연계 및 확대에 있어서 빠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작년부터 서울시 에코 마일리지와 연계해 1인당 약 4만 원의 높은 캐시 전환율을 보여주며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현재 에코 마일리지를 조회하면 최대 30만 캐시를 지급하는 에너지 절약 챌린지를 진행하며 에코 마일리지 참여 확대 및 시민들의 난방비 경감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캐시 혜택을 모든 도시가스사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탄소중립 포인트 연계 사업도 진행 중이다. 각종 지자체 및 공기업과 지속적으로 업무 협약을 맺으며 다양한 대국민 서비스들이 가스앱과의 협력을 주목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서 ① 도시가스 정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정보교류, ② 도시가스 캐시백 등 도시가스 정책 홍보, ③ 소비자의 편의성 제고를 위한 모바일 플랫폼 등 IT솔루션 제공 등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가스공사와 가스앱의 협력으로 도시가스 이용자들의 편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협력 관계를 구축하며 공공 서비스 플랫폼인 가스앱이 한 축을 담당했다는 평가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