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전MCS,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취약계층 고독사 조기발견

한전MCS,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한 취약계층 고독사 조기발견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4.02.14 11: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전MCS 권혜영 매니저
한전MCS 권혜영 매니저

 

[에너지코리아뉴스] 지난 1일, 한전MCS 동대구지점의 권혜영 전력 매니저는 노인돌봄 SNS서비스인 ‘부모님 안부 톡! 톡!’ 시스템을 통해 고독사 어르신을 조기 발견했다.

한전MCS 동대구지점은 지난 7월, 대구 동구청과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안부 톡톡 서비스 운영을 통해 고독사 예방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권혜영 전력 매니저는 동대구지점에 근무하며 ‘부모님 안부 톡! 톡!’ 지원 서비스를 기반으로 독거 어르신들에게 매달 방문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며 건강 상태 등을 파악하고 있었다.

취약계층 관리통합 시스템 화면
취약계층 관리통합 시스템 화면

 

그러던 중 안부 톡톡 서비스 취약계층 대상이었던 어르신이 연락이 닿지 않아 즉시 집을 방문했다. 현장에서 집안 마루 앞에 쓰러져 있는 할머니를 발견해 곧바로 소방서에 신고했으며 그 결과 신속히 유가족 품으로 인도했다.

권해영 전력 매니저는 “주무신 것처럼 보였다.”며, “살펴보니 쓰러져있는 할머니를 발견해 고독사로 오랫동안 방치되지 않고 하루속히 유가족의 품으로 가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한전MCS 정성진 사장은 “인적안전망으로 취약계층 위기가구를 조기 발견하며 사회안전망 역할을 해내는 한전MCS 직원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이어 “2024년에는 취약계층에 대한 안부 확인 및 서비스 연계와 지원을 강화하고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전MCS는 전력량계 검침 토털서비스 전반을 수행하고 있다. 더불어, ESG경영을 기반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여러 지자체 대상으로 취약계층 고독사 예방관리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전력데이터를 기반한 예방·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고독사 위험군을 상시모니터링하고, 전력매니저를 연계하여 취약계층 대상으로 안부살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