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국, 일본 등 주요국 “원전‧재생 등 다양한 무탄소에너지(CFE) 활용한 탄소중립 추진” 한마음

영국, 일본 등 주요국 “원전‧재생 등 다양한 무탄소에너지(CFE) 활용한 탄소중립 추진” 한마음

  • 기자명 박선호 기자
  • 입력 2024.02.14 12: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 각료회의 계기 「무탄소에너지 원탁회의」 개최
최남호 2차관, 민간의 무탄소에너지 전환에 대한 국제적 인증체계 제안

[에너지코리아뉴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안덕근, 이하 산업부) 최남호 2차관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IEA 각료회의(2.13~14) 계기, 현지시간 2월 13일에 무탄소에너지 원탁회의(Carbon-Free Energy(CFE) Roundtable)를 개최하여, 캐나다, 일본, 네덜란드, 영국, IEA 등 7개 국가 및 기관과 함께 CFE 이니셔티브에 대한 시각을 공유하고 무탄소에너지 활용 확대를 위한 국제적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회의에 참여한 이회성 무탄소에너지 특임대사 겸 CF연합 회장은“지구온도 상승을 산업화 이전 대비 1.5℃ 이내로 제한하기 위해서, 보다 강화된 노력이 필요하다.”는 지난 12월 COP28의 논의를 언급하고, 이니셔티브를 통해 무탄소에너지 활용에 대한 국제적인 민관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을 촉구하였다.

최 차관은 “각국 정부뿐만 아니라, 기업에서도 이미 다양한 무탄소에너지를 활용해 탄소중립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움직임을 가속하기 위해서는 기업 등의 자발적인 무탄소에너지 전환 노력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고, 이에 대한 인증체계 마련을 제안하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