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남부발전, 지역사회 돌봄 노력으로 적십자사 명예대장 수상

한국남부발전, 지역사회 돌봄 노력으로 적십자사 명예대장 수상

  • 기자명 유혜린 기자
  • 입력 2024.02.26 11: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돌봄 및 튀르키예 지진이재민 의료보건 지원노력 인정받아

 

[에너지코리아뉴스]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이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 이하 ‘적십자사’)로부터 그동안 지역사회와 나눈 이웃사랑과 봉사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남부발전은 적십자사로부터 ‘적십자 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을 수여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적십자 회원유공장’은 적십자 회원으로서 숭고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발휘해 기여한 공이 큰 단체 및 개인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남부발전은 창사이래 ▲에너지 ▲사랑 ▲나눔이라는 3가지 사회공헌 추진방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을 추진해 왔다.

2023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참사와 관련, ’23년 1월에 전력그룹사와 합동 구호 성금(남부발전 1억원 /전력그룹사 총 10억원)을 적십자사에 후원한 데 이어, ‘23년 2월에는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과 매칭그랜트액을 더한 5,600만원을 기부하여 이재민들을 위한 식량과 피해 아동 구호, 부상자 치료를 위한 의료보건을 지원한 바 있다. 

남부발전은 이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에너지 빈곤층 대상 에너지 주거환경 개선, 저소득 아동을 위한 장학지원,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한 탄소중립 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남부발전 이상대 기획관리부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남부발전이 지역사회 사회공헌 우수 기업으로서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의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돌봄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지역사회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