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천리, 21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삼천리, 21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4.02.27 19: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사 시작된 2004년 이후 한 차례도 빠짐없이 수상하는 영예 안아

 

[에너지코리아뉴스] 삼천리가 27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도시가스 부문에 21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삼천리는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올해까지 매년 도시가스 부문 1위를 놓치지 않았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경영의 바람직한 방향 제시와 한국 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2004년 제정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혁신능력, 주주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등 기업 전체 가치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조사 모델이다.

이 평가는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올스타 조사와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산업별 조사로 구분되며 삼천리는 산업별 조사가 시행된 91개 부문 가운데 도시가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진정한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해 나눔상생 경영을 실현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삼천리는 경기도 13개 시, 인천광역시 5개 구에 거주하는 336만여 세대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다.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며 고객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한편, 업계 리딩컴퍼니로서 IT 기술을 안전관리 시스템에 접목시켜 스마트한 업무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아울러 오랜 세월 축적해온 도시가스 공급 기술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료전지, 친환경 차량 충전 등 도시가스 연관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도시가스 기업의 전문성을 살린 ‘가스안전 사랑나눔’, 지역사회의 환경을 보호하고 아끼는 ‘Clean Day’, 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자원봉사활동’ 등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KLPGA 프로골퍼들을 육성하는 ‘삼천리 스포츠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KLPGA-삼천리 투게더 꿈나무대회’를 개최해 차세대 골프계를 이끌 꿈나무 발굴에 동참하고, ‘삼천리 아카데미’를 통해 풍부한 잠재력을 갖춘 골프인재를 육성하는 등 국내 골프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삼천리 관계자는 “삼천리가 21년 연속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되는영예를 안았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