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업단지 에너지 저소비·고효율 전환 위해 힘 모으다

산업단지 에너지 저소비·고효율 전환 위해 힘 모으다

  • 기자명 정욱형 기자
  • 입력 2024.03.05 15: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협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글로벌선도기업협회 참여

 

[에너지코리아뉴스] 대한전기협회와 산업단지 관련 주요 기관들이 힘을 모아 산업단지의 에너지저소비·고효율 전환에 나선다.

대한전기협회는 지난 3월 5일(화) 서울 송파 전기회관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글로벌선도기업협회와‘산업단지에너지저소비·고효율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전기협회 한상규 상근부회장 직무대행과 한국산업단지공단 윤창배 상무이사,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김기원 회장, 글로벌선도기업협회 민동욱 회장이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대한전기협회와 산업단지 관련 주요 기관들은 산업단지의에너지 저소비·고효율 전환을 위한 전기절약 경진대회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주요사업은 ▲전국 산업단지 소재 입주 기업과 기업 구성원의 에너지절약 유도를 위한 홍보 및 교육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 구축 등 에너지 절감 및 효율화 지원·확산을 위한 업무 ▲산업단지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 개최 등이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산업단지는 국가 경제발전은 물론 탄소중립 실현에도 큰 역할을 하는 주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전국의 산업단지 입주 기업들이 에너지 저소비·고효율 전환을 이루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전기협회는 2021년부터 고등학교, 소상공인, 사업체 등을 대상으로 전기에너지 절약 경진대회를 매년 개최하며 전기절약 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