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중국, 6㎿급 풍력발전 개발 본격화

중국, 6㎿급 풍력발전 개발 본격화

  • 기자명 글로벌뉴스팀
  • 입력 2011.02.18 16: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시스템 샘플 제조 시작… 독일에 이어 두번째

중국 화루이 풍력발전과학기술주식회사가 오는 6월 단일 용량 6㎿급인 풍력발전 시스템 샘플 제조에 나선다고 중국 신화통신이 지난 14일 보도했다.

이번 계획은 중국이 독일에 이어 세계 두 번째로 독자적인 지적재산권을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 풍력발전 시스템을 생산할 수 있는 국가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는 것이라고 신화통신은 전했다.

친하이얜 중국 풍력에너지협회 비서장은 “6㎿급 풍력발전기 샘플 제조는 중국 풍력발전 기술이 세계 선진수준에 도달했음을 입증하는 것”이라 말하고 “지금까지 단일 용량이 6㎿인 풍력발전 시스템을 상용한 국가는 없으며 현재 독일의 두 회사가 3대의 풍력발전기 샘플을 데스트하고 있는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고 한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이번 풍력발전기 샘플은 제조 후 일정한 시간의 테스트를 거친 후 발전소에 설치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타우강 화루이 부총재는 “화루이회사는 6㎿급 풍력발전 시스템의 세계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완벽한 부품 자국산화 산업사슬을 형성하고 있어 6㎿급 풍력발전 시스템 생산의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고 한다.

그는 또 “해상의 특수한 자연환경에 의해 설치와 유지 비용이 높아지기 때문에 해상 풍력발전을 추진하자면 반드시 대형화풍력발전 시스템을 연구 개발해야만 설치 비용과 유지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영국, 프랑스가 발표한 미래 10년 계획에 따르면 앞으로 7600개의 새로운 해상 풍력발전기를 설치할 계획이며 이 풍력발전 시스템의 평균 단일 설비용량은 모두 5㎿급 이상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