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S칼텍스, 여수문황술공원 건립 기공식 개최

GS칼텍스, 여수문황술공원 건립 기공식 개최

  • 기자명 지혜현 기자
  • 입력 2009.11.09 18: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지역 문화적 랜드마크로 문화향유권 향상에 기여

GS칼텍스(대표 허동수 회장)의 여수지역 사랑이 지역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여수문화예술공원 건립으로 영글어간다.

GS칼텍스는 11월 5일 여수문화예술공원이 들어서게 될 부지 현장에서 허동수 GS칼텍스 회장과 강동석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 지역 출신 국회의원인 김성곤, 주승용 의원, 오현섭 여수시장, 여수지역 주요 기관장 및 시민단체 대표, 여수시민 등 총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공원 건립 시작을 알리는 성대한 기공식을 갖고, 공원 명칭을 ‘예울마루’로 결정해 발표했다.

여수시 망마산 및 장도 일원 701,740㎡(약 21만평)의 부지에 조성되는 여수문화예술공원 예울마루는 주요 건축물을 지하에 배치하여 에너지효율을 극대화하고, 핵심시설인 공연장과 전시장은 유리 지붕을 이용해 망마산 계곡에서 바다로 흘러 내려가는 물의 흐름을 영상화하는 등 친환경적인 조형물로 건립되어 여수를 대표하는 명소로 자리잡게 된다.

망마산 지역에는 핵심시설인 1,000여석 규모의 대공연장과 기획전시장, 에너지 홍보관, 전망시설 등이 들어서게 되며, 시민 휴식공간인 바람의 언덕, 노을의 언덕, 잔디마당, 고인돌 정원, 해안 산책로 등 생태/조경시설도 조성된다.

장도에는 수면 위를 걷는 듯한 보행교량이 놓여지고, 예술인들의 창작공간인 아뜰리에, 지역출신 유명작가들의 작품을 소장한 상설전시장, 수려한 해안경관을 바라볼 수 있는 카페 등이 들어서 자연 속 예술의 섬으로 자리잡게 된다.

이날 기공식에서 GS칼텍스 허동수 회장은 “여수문화예술공원은 여수의 아름다움과 문예의 깊이를 온 세상에 전파하는 세계적인 관광명소가 될 것이며, 여수지역의 문화적 랜드마크가 되어 여수시민의 문화향유권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GS칼텍스는 기업시민으로서 여수시 및 여수시민과 늘 함께 하겠다”고 밝혀 여수지역사회와의 상생 의지를 거듭 밝혔다.

오현섭 여수시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세계적인 경제위기로 인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여수문화예술공원 조성사업과 대규모 시설투자를 계획대로 진행하여 지역사회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는 GS칼텍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또한 강동석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여수문화예술공원은 여수지역 문화예술 인프라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여수박람회의 주제인 해양을 매개로 한 박람회 시설물과 연계한다면 상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축하 영상메세지를 통해 “여수문화예술공원이 건립되면 정부에서는 훌륭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제공해서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