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스公, 주요자재 국산화 지원 확대한다

가스公, 주요자재 국산화 지원 확대한다

  • 기자명 황무선 기자
  • 입력 2011.04.14 15: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업체 간담회서 밝혀… 천연가스분야 연구비도 지원

▲ 지난 8일 한국가스공사 본사 대회의실에서 협력업체와 공사 현업부서간 상호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주강수)가 지난 8일 기술개발분야 중소협력업체와 간담회를 갖고 협력 기술개발사업 확대추진 및 지원방안 협의, 애로사항 의견수렴 등 상호이해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중소기업 협력업체 등 13개사가 참석했으며 가스공사에서는 중소기업지원팀, 기지개선팀, 플랜트기전팀, 품질관리팀, 연구기획팀 등 현업부서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중소기업 협력업체는 천연가스분야 기자재 및 부품 중에서 국산화 개발이 가능한 품목에 대한 구매활성화를 요청했고 구매조건부 개발제품중 개발기간이 오래 걸리는 품목에 대해 선 투자비 부담의 어려움 등을 토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가스공사는 국산화 개발가능품목에 대한 구매확대 시행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함께 검토할 것이라고 밝히는 등 중소협력사와 업무협력 증진방안에 대해 실질적인 논의가 이뤄졌다는 후문이다.

한편, 지난 6일 가스공사 연구개발원은 R&D분야에 대한 연구개발 활성화를 유도하고 천연가스분야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을 통한 대중소기업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중소기업 5개사와 관련분야 연구비 지원을 내용으로 하는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가스공사의 대 중소기업 지원정책은 정부의 동반성장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역할을 통해 중소 협력업체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