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證, 태평로 시대 '개막'

삼성證, 태평로 시대 '개막'

  • 기자명 뉴스토마토
  • 입력 2009.12.06 12: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토마토 정경준기자] 삼성증권이 종로시대를 마감하고 태평로 시대를 연다.
 
삼성증권은 오는 7일 본사사옥을 서울 종로2가 종로타워에서 서울 태평로 삼성본관 빌딩(사진)으로 이전한다.
 
삼성본관은 삼성그룹의 상징 건물로, 지난 1976년에 준공돼 2008년까지 삼성전자가 본사 사옥으로 사용한 곳이다.
 
삼성증권은 이번 사옥 이전과 함께 글로벌 톱10(Top 10) 증권사로의 도약을 다짐하고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삼성그룹의 글로벌 성장스토리가 담겨있는 태평로 본관 이전은 앞으로 10년간 삼성증권의 2020년 글로벌 탑10 비전 달성을 위한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지난 1992년 삼성그룹의 국제증권 인수를 통해 서울 을지로에 자리를 잡았으며, 이후 IMF 등의 위기를 극복하며 업계 1위로 도약했다.
 
이어 지난 2002년 12월 외국계 투자은행(IB)가 밀집해 있는 서울 종로로 이전, 지난 7년간 자산관리 및 IB부문 강화를 통해 질적인 차별화를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두 번의 사옥이전이 국내 1위 도약의 과정이었다면 이번 태평로 시대 개막을 통해서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한 단계 도약을 이뤄내겠다는 의지다.
 
삼성본관으로 사옥을 이전하는 삼성증권은 2층 영업부 및 8~16층까지 9개 층을 사용하며, 총 1000여명이 근무하게 된다. 모든 사무실은 스마트 폰 연동이 가능한 모바일 네트워크와 화상회의 시스템 등 첨단 환경이 구축됐으며, 임직원들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북카페와 휴게실도 들어섰다.
 
녹색경영의 일환으로 모든 사무실의 조명도 형광등대신 LED로 교체하고, 종로타워 이전 시 발생한 폐유리(약 28톤)를 재활용 남이섬에 분수대를 설치해, 이곳에 모이는 동전을 유니세프에 기증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태평로는 조선 후기에 화폐를 제조하던 ‘전환국’이 위치해 있었던 곳”이라며 “이전 사옥인 종로타워 또한 민족자본의 상징인 화신 백화점 자리로 삼성증권은 풍수 및 역사적으로도 ‘돈’과의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고 귀띔했다.
 
뉴스토마토 정경준 기자 jkj8566@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권자 © 에너지코리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